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권혁길목사

[스크랩]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8:32)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8:32)

 

 광복절을 맞이할 때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단어가“자유”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 민족이 일

본에게 36년간이나 자유를 뺏겼다가 되찾은 날 이이기 때문이다. 금년은 나라를 일본과 강제 합병한 경술국치 100년이 되는 해이며, 광복 65주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

본문에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고 하였다. 진리만이 우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진리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한다(요14:6)

예수님만이 우리를 자유롭게 하실 수 있다. 예수님은 우리를 자유롭게 하시려고 하늘 영광 보좌를 버리고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셨으며 지금도 말씀과 성령으로 우리가운데 역사 하신다.

 

1. 죄에서 자유롭게 하신다.

 우리 인간은 원래 자유로웠는데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께 불 순종하여 범죄 함으로 인하여 자유를 잃게 되었다. 자유를 잃은 정도가 아니라 죄 때문에 저주와 고통으로 불행한 삶을 살게 되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자유롭게 하신다(요8:33-36, 롬6:22)

예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자유롭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죄 때문에 받아오던 가난의 고통과 질병의 고통과 모든 저주에서도 자유롭게 되었다(사53:5-6, 롬6:18, 요8:32)

 

* 진리 alhqeia (알레데이아) 진리, 진짜, 하나님의 실체, 가리워져 있지 않은 것,

* 자유롭게 eleuqerow (엘류데로오) 자유롭게 하다, 해방하다,

* 하리라 esomai(에소마이) ~하리라, 있으리라, 되리라,

 

2. 마귀에게서 자유롭게 하신다.

 아담이 범죄 함으로 에덴동산에서 쫓겨남으로부터 모든 권리가 마귀에게 넘어갔고(눅4:6)

그때부터 인간은 마귀의 간섭과, 훼방과, 참소를 받아가면서 불행한 삶을 살고 있다(엡2:2)

그러나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마귀의 일을 멸하시고(요일3:8)

십자가와 부활로 마귀를 무력화 시키고 이기시었다(골2:15)

그러므로 이제는 더 이상 마귀의 종이 될 이유가 없다(히2:14-15)

이제 마귀를 대적하라(약4:7, 벧전5:8-9)

 

3. 율법에서 자유롭게 하신다.

 율법에 의하면 우리는 다 죄인이다(롬3:19-20, 5:13, 20)

율법을 다 지키지 못하였기 때문에 저주를 받아야 했다(갈3:10)

그러나 예수님께서 나의 저주를 대신 받으셨기에 우리는 율법에서 자유롭게 되었다(갈3:13)

율법아래 매여 있던 나를 복음으로 자유롭게 하셨다(롬8:1-2)

 

4. 나 자신에게서 자유롭게 하신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죄에서 자유롭게 되었고, 마귀에게서 자유롭게 되었고, 율법에서도 자유롭게 되었다. 그러데 불행하게도 자신에게서만큼은 자유롭지 못한 경우가 많다. 예수님께서 이미 용서하신 죄를(히9:12) 자기가 용서하지 못한다.

하나님께서는 기억도 하지 않으시는 죄를(히10:17) 자기만 기억한다.

하나님께서 거룩하다고 하는데(히10:10) 자신은 자기를 죄인이라고 한다.

하나님께서 의롭다고(롬8:33) 하는데 자신은 불의하다고 생각한다.

이같이 자신을 정죄하는 자신에게서 자유하자.

 

 나는 아무 공로가 없지만 예수님의 보혈을 믿을 때 자유 할 수 있다(히9:12-14)

성령께서 나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심을 믿으면 된다(롬8:1-2)

자유롭게 하시는 성령께서 거하시는 성전임을 믿으면 된다(고전3:16, 고후3:17)

내안에 나를 자유롭게 하시는 그리스도가 사심을 믿을 때 자유롭게 된다(갈2:20)

 

 

첨부파일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hwp

 

출처 : 로뎀목양회
글쓴이 : 권혁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