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권혁길목사

[스크랩] 한 알의 밀(요12:24)

 

첨부파일 한 알의 밀.hwp

한 알의 밀(12:24)

2013.3.17. 작성자 권혁길 목사

예수님께서 진실로 진실로 라는 단어를 사용 하시면서 말씀하신 경우가 요한복음에서만 25번 나온다. 진실로 ajmhvn(아멘) 아멘, 진실로, 그러하도다 라는 뜻이다. 아주 중요한 말씀을 하실 때 이 단어를 사용하셨다.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1. 한 알의 중요성

한 알 kovkko" (콕코스) 씨앗, 낱알, 곡식,

여기서 말하는 한 알은 씨앗을 의미한다. 모양과 크기는 작을지라도 그 속에 생명이 있는 씨앗을 의미한다. 생명이 있는 곳에는 역사가 일어난다. 비록 내가 부족할 찌라도 내 속에 예수의 생명이 있고 믿음이 있을 때 엄청난 일을 할 수 있다.(4:31-32, 17:6, 13:8) 씨앗의 크기나 분량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믿음만 있으면 된다(17:5-6, 고전1:27-28)

나이나 실력이나 외모나 세상배경은 아무 상관없다 오직 예수 생명과 믿음만 있으면 된다.<아브라함(21:2), 모세(7:6-7) 다윗(삼상17:45), 오바다(왕상18:13), 어린소녀(왕하5:1-3), 베드로(16:18), 어린아이(6:9)>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한 알이 밀이며, 예수의 피로 구속함을 받은 한 알의 밀이고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시는 한 알의 밀이다.

 

2. 자신을 포기해야 한다.

본문에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다라고 했다.

그대로 있고 movno" (모노스) 혼자, 홀로, 단지, 버림받은, 무력한, 고립된,

떨어져 pivptw (핍토) 떨어지다, 넘어지다, 잃다, 멸망하다. 자신을 내던지다,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는다. 그래서 바울 사도는 날마다 죽노라”(고전15:31)했다. 그러나 죽는 것도 그냥 죽으면 의미가 없다. 생명을 소유하고 주님을 위하여 즉 생명을 살리기 위하여 죽어야 한다(14:8). 예수 생명을 품고 죽을 때 많은 생명을 살 릴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예수 생명을 품고 생명을 위하여 죽어야 한다.

왕후 에스더가 죽으면 죽으리이다라는(4:16) 각오를 가지고 금식하며 기도했을 때 자기 동족을 구원했다. 8:13절에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고 하셨다. 한 알의 밀이 되어 땅에 떨어져 죽으면 어떻게 되는가?

 

3. 많은 열매를 맺는다.

열매를 맺는 몇 가지 원칙이 있다. 우선 심어야 한다. 심지 않고는 거둘 수 없다(6:7-9, 고후10:6, 10) 그러므로 거두고 싶은 것을 심으라(찬송, 기도, 순종, 물질, 건강, 시간, 복음)

죽어야 한다(12:24) 죄성=고집, 혈기, 욕심, 교만, 연륜, 경험, 자존심, 체면, 시기, 질투, 좋은 땅이어야 한다(8:15), 습기가 있어야 한다(8:6),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셔야 한다(고전3:6-9). 많은 열매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예수님을 통한 영혼구원과 우리가 받을 복을 의미한다.

많은 poluv" (폴뤼스) 많은, 수많은, , 열매를 맺는니라 fevrw (페로) (선물)가져오다, 인도하다, 앞으로 나르다, 운반하다, 다스리다, 그러니까 아름다운 결실을 가져온다.

 

본문에서 말하는 한 알의 밀은 우리 예수님을 상징적으로 보여주시는 것이다. 예수님이 이 땅에 한 알의 밀알로 오셨다. 자신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인하여 인류의 죄 문제를 해결하셨고 많은 영혼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났다. 나도 한 알의 밀알인 것을 기억하자.

 

출처 : 로뎀목양회
글쓴이 : 권혁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