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권혁길목사

[스크랩] 하나님의 성전이 된 나(고전3:16-17)

첨부파일 하나님의 성전이 된 나.hwp

 

하나님의 성전이 된 나(고전3:16-17)

2011.10.30.

본문에 보면,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 하였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몸을 성전을 삼으시고 우리 안에 임재 하여 계신다는 뜻이다. 너무나도 놀랍고도 감사하며 황송한 말씀이다. 우리의 몸을 하나님의 성전을 삼으시다니...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는 무엇일까?

 

1. 나의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 된 것을 감사하자(고전3:16, 6:19, 요14:23)

죄와 허물로 죽었던 나를 살려주신 하나님께 감사하자(엡2:1)

온갖 죄로 말미암아 찌들고 더러워진 내 몸을 성전을 삼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자(고전3:16)

부족함뿐인데도 불구하고 나의 몸을 거처로 삼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자(요14:23, 시132:13-14)

우리의 몸이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고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을 감사하자.

우리를 하나님의 성전으로 삼으시려고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다(벧전2:24) 성전 naov" (나오스) 성전, 신당, 성소, 신의 거주지,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거하시는 oijkevw (오이케오) 거주하다, 살다, 점유하다, 배우자가 결혼하여 함께 사는 것,

 

2. 내 몸이 하나님의 성전임을 기억하고 잘 관리하자(고전3:17)

우리의 몸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전이다(고전3:16)

그러므로 우리의 몸을 잘 관리해야 한다. 우리는 내 몸에 대한 청지기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고 하셨다(고전3:17)

자신의 몸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그리할 때 하나님께서 귀하게 쓰신다(딤후2:21)

자신의 몸으로 죄를 범하지 말라 죄를 범하면 성전을 더럽히는 것이다(고전6:18-19,롬6:12-14)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해야 한다. 건강해야 주의 일을 잘 할 수 있다(신34:7, 수14:10-12)

더럽히면 fqeivrw (프테이로) 파괴하다, 부패시키다, 못쓰게 만들다, 멸망하다,

멸하시리라 fqeivrw (프테이로) 파괴하다, 부패시키다, 못쓰게 만들다, 멸망하다,

 

3. 하나님의 성전 된 내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고전6:19)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지음 받은 존재이다.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사43:7)

대상16:19절에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지어다. 제물을 들고 그 앞에 들어갈지어다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라고 하셨는데 우리 몸 보다 더 귀하고 더 아름다운 것이 어디 있겠는가?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고전6:20절에“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하셨다.

고전10:31절에“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하셨다.

영광 doxavzw (독사조) 찬양하다, 영화롭게 하다, 존중하다, 존경하다,

 

우리의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다는 것은 참으로 놀랍고도 영광스러운 일이다.

우리몸을 하나님의 성전을 삼으시려고 하나님께서는 아들의 피를 흘리셨다. 예수님의 보배로운 피로 말미암아 더럽고 추한 죄를 씻음 받아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고(엡5:26-27)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면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누구나가 자기가 살고 있는 집을 관리 하듯이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 몸을 늘 보호하시며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시며 우리로 하여금 영광을 받으신다(시135:4, 말3:17, 사43:4)

 

 

출처 : 로뎀목양회
글쓴이 : 권혁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