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권혁길목사

[스크랩] 나를 떠나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창28:15)

첨부파일 나를 떠나지 아니하시는 하나님.hwp

 

나를 떠나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창28:15)

2012.02.26. 권혁길 목사

본문에 보면,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고 하셨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세상 사람들은 상황에 따라 우리 곁을 떠나는 경우가 많은 데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 이 얼마나 감동적인가? 왜 나를 떠나지 아니하시는가?

 

1. 허락하신 것을 이루기 위하여 떠나지 아니하신다.

창28장 15절에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고 하셨는데 여기서 허락은 원문에 rb'D; (다바르) 말하다, 선언하다, 약속하다, 라는 뜻이다. 야곱에게 허락하신 것은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하신 약속의 땅을 주시고, 약속의 자녀를 주시며, 어디로 가든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한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도 약속하신 것 즉, 말씀하시고 선언하신 것을 다 이루기까지 떠나지 아니하신다. 우리에게도 많은 약속을 하셨다. 구하면 주시리라(마7:7) 찾으면 만나주겠다(렘29:13) 세상 끝 날까지 함께 하리라(마28:20) 피곤한 한 자에게 능력을 무능한 자에게 힘을 더하신다(사40:29) 이런 약속이 성경에 32,500가지나 된다. 이런 약속을 다 이루기까지 나를 떠나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이시다.

본문에 이루신다는 원문은 hc;[;(아사) 일하다, 행하다, 만들다, 형성하다, 라는 뜻이다.

 

2. 복을 주기 위하여 떠나지 아니하신다.

예레미야 32:40절에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고 하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을 주기 원하신다. 그리고 그 복을 주기 위하여 우리를 지으셨고, 부르셨으며, 구원하셨고, 의롭게 하시고(롬8:30) 복을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보배로운 피를 흘리셨고, 가난하게 되셨다(고후8:9) 히브리서 6장 14절에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에게 복주고 복주며 너를 번성하게 하고 번성하게 하리라”는 말씀은 여전히 유효하며 그 말씀대로 복을 주시기 위하여 우리를 떠나지 않으신다.

번성 plhquvnw (플레뒤노) 증가하다, 많아지다, 차다, 성장하다, 라는 뜻이다.

 

3. 나를 돕기 위하여 나를 떠나지 아니하신다.

신명기 31장 6절에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강하고 담대 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 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고 하셨다. 여호수아 1장 5절에서도 같은 말씀을 하셨다. 이처럼 하나님은 어려움에 처한 우리를 연약하고 부족한 우리를 돕기 위하여 떠나지 아니하신다. 마태복음 28장 20절에서도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으리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이 세상 어디를 가도 우리는 두려워 할 이유가 없다(사41:10)

끝날 suntevleia (쉰텔레이아) 완료, 마감, 성취, 종결, 이라는 뜻이다.

 

4. 우리의 해야 할 일을 다 할 때까지 우리를 떠나지 아니하신다.

역대상 28장 20절에 보면, 하나님께서 다윗을 통하여 솔로몬에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강하고 담대하게 이 일을 행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여호와의 성전 공사의 모든 일을 마치기까지 여호와 하나님 나의 하나님이 너와 함께 계시사 네게서 떠나지 아니하시고 너를 버리지 아니하시리라”고 하셨다. 아프리카 선교사 리빙스턴이 말하기를 “사명자는 그 사명을 이루기까지 죽지 않는다”라고 하였다. 하나님께서 사명자들이 자기의 사명을 다 할 때까지 떠나지 아니하시고 함께 하신다. 솔로몬도 결국 성전공사를 잘 마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우리 모두 개인적으로 가정적으로 교회적으로 민족적으로 해야 할 일이 있다. 그 일을 다 마치기까지 우리를 떠나지 아니하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이시다.

마치기까지 hl;K; (칼라) 완성하다, 성취하다, 끝내다, 마치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허락하신 것을 다 이루기까지 떠나지 아니하시며, 복을 주시기 위하여 우리를 율법의 저주에서 피로써 속량하셨으며(갈3:13) 지금도 나를 돕기 위하여 말씀을 보내어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며(시107:20) 우리의 사명을 다 할 때까지 성령으로 우리를 도우시며 영원히 함께 하신다(요14:26)

 

출처 : 로뎀목양회
글쓴이 : 권혁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