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교 예화/예화

[스크랩] 감동에 관한 예화 모음

감동에 관한 예화 모음

 

 

제목:거북이의 목을 끌어내는 법
 
 거북이는 여하한 강압적인 방법으로도 거북이의 목을 밖으로 끌어낼 수는 없다고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거북이를 불 가까이 놓는 것이다. 온 몸에 따뜻함을 느끼면 거북이는 스스로 머리를 내놓는다. 이것은 인간 사회도 같다. 우정과 형제애의 따뜻한 분위기가 선행되어야 해결이 온다. 주먹으로 우격다짐으로 해선 결코 해결되지 않는다.
 
 제목:기도할 줄 몰랐던 박사
 단 4:16; 겔 11:19; 36:26; 엡 4:23
 
 독일 베를린에 불신자 박사가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전도사를 찾아가 신앙 이야기를 들었다. 한참 후에 전도자가 박사에게 기도하라고 했으나 박사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못했다. 전도자가 박사에게 말했다.
 "아이들도 하는 기도를 왜 못하십니까?"
 낙심이 된 박사는 돌아오다가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아이들을 만났다. 박사는 아이들에게 물었다.
 "얘들아, 너희들 기도할 줄 아니?"
 "예."
 "그러면 한번 해볼래?"
 이 말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한 아이가 주기도문을 외웠다.
 그 박사는 그 자리에서 하나님을 믿고 몸과 마음을 헌신하여 인도선교에 나섰다. 그는 나병환자들 속에 들어가 그들의 다정한 벗이 되었다.
 이처럼 아이의 기도에 감동한 영혼이 예수를 믿고 봉사하는 자가 되었다. 그리고 높은 지위를 버리고 기쁜 마음으로 미천한 자들의 종이 되었다.
 
 제목:누구에게나 필요한 설교
 갈 4:19, 20; 딤전 1:12-17; 요 3:16
 
 어던 목사가 지방 형무소에서 설교할 수 있는 허가를 얻어 남부 지방을 순회하였다. 하루는 그가 묵게 된 여관집의 아들을 데리고 형무소를 방문했었는데 돌아오는 길에 기독교인이 아닌 그 젊은이가 말했다.
 "죄수들 중에 열 명은 깊은 감명을 받았을 거예요! 목사님의 맘씀이 그들에게 유익하였겠지요?"
 "내 설교가 너에게는 유익했니?"
 그러자 젊은이는 놀라는 투로 대답했다.
 "목사님, 그 설교는 죄수들에게 하신 거였잖아요."이에 목사는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말했다.
 "나는 그리스도에 관해 설교했을 뿐이다. 그분은 죄수들에게만이 아니라 너에게도 똑같이 필요한 분이란다." (The Chridtian Advocate)
 

출처 : 엘림의 실용음악
글쓴이 : 박현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