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전도설교

[스크랩] 전도실습 및 사후처리

전도실습 및 사후처리

1. 전도 실습 요령
1) 두사람씩 짝을 지어서 반복 연습하게 한다. 전도지를 보면서 그대로 따라 하게 한다.
2) 실습시는 한 사람은 전하고 한 사람은 옆에서 기도로 돕는다.
3) 두 사람이 함께 앉아있는 경우는 따로따로 전하도록 한다.
4) 기도하던 사람도 전도자가 곤란한 경우에 봉착하면 함께 도와 문제를 해결토록 한다.
5) 전도 후에는 반드시 전도자를 위해 기도하도록 하고 가능하면 꼭 주소를 파악한다.
6) 완강히 거부한 경우를 제외하고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있어보이는 경우는 이슬비 편지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전도하도록 하고 계속 기도로 중보한다.
7) 훈련자는 전도를 끝내고 나서 반드시 부딪혔던 어려움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조언하고 대책과 처리요령을 알려주도록 한다.

※전도훈련의 핵심은 반복 또 반복이며, 끊임없이 부딪혀 보는 것이다.

2. 사후 처리
1) 결신하고 영접한 사람은 즉시 양육으로 연결하도록 한다.
2) 처음부터 무리하게 성경공부를 인도하지 말고 우선 인격적인 교제를 강화하고 서로의 삶을 나누고 이해하는 관계형성에 초점을 둔 만남에 주력한다.
예)식사모임, 학교 안내, 자기의 인생소감문 간증, 집에 초대하여 식사하기 등.
3) 약속날짜와 장소는 매주 같은 요일로 고정시켜두는 것이 좋다.
4) 속히 공동체 속의 다른 사람이나 또래들과 친교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며 관계를 형성시켜 주도록한다.
5) 진단질문을 통해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를 확인시켜준다.
“당신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계심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1)인간의 세 종류의 사람으로 나눌 수 있다. 자연인, 성령의 사람, 육신에 속한 사람.
①자연인 :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으로 자기노력과 힘만 의지하며 사는 사람으로서 죄 때문에 하나님과 분리되어 영원한 사망과 심판에 처해지는 사람이다.
②육에 속한 사람 : 예수를 영접했지만 여전히 자신이 인생의 주인이 되어있는 사람으로써 패배적인 삶, 죄의 노예가 되어 좌절감 속에 사는 사람으로 성령의 인도를 받지 않고 사는 어정쩡한 사람이다.
③성령의 사람 : 이 사람은 예수를 영접할 뿐 아니라 성령의 지배를 받고 사는 사람으로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능력을 공급받고 살며 인격과 성품에 변화가 나타나고 열매가 맺혀지며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사는 사람이다.
(2)예수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된 당신이 이제는 예수님을 확실히 인생의 왕좌에 다시 한번 모시는 결단을 하도록 확인해주어 계속적으로 양육과 모임참여를 통해 성령의 사람이 되도록 권면한다.
6) 성령의 인도를 받는 삶
(1)자기 힘과 노력을 의지하는 삶은 종교적인 관습의 껍데기에 싸여 패배와 좌절,교만을 쌓는다.
(2)하나님의 부활의 능력과 생명을 체험하려면 순간순간 그 분을 믿고 신뢰하는 삶을 살아야한다.
(3)하나님은 분명히 성령으로 우리를 도우시며 죄와 싸워 이기고 승리할 수 있게 해주신다.
(4)죄를 지었을 때는 즉시 죄를 인정하고 자백하고 회개하라. 그것으로 충분하다. 주님은 모든 죄로부터 자유케 하시려고 십자가를 지셨고 이제 더 이상 죄책감에 시달릴 필요가 없는 것이다.
(5)성령의 지배를 받고 사는 사람은 자신을 의지할 때 좌절과 낙망에 처하는 모습에서 벗어나 훨씬 생동감 있고 알찬 생활을 하게되는 것이다. 하나님께 나와서 죄를 고백하고 성령의 충만을 받게될 때 당신은 지속적인 기쁨 가운데 살게될 것이다.
(6)성령충만하기 위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기를 소원하고 죄를 고백하며 간절히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기로 다짐하고 그 분께 순종하라.
(7)당신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은 당신을 끝까지 도우시고 인도하시며 믿음이 자라도록 돕는 분이심을 믿고 언제나 기도를 통해 예배를 통해 진리의 말씀을 통해 그 분으로 충만하도록 하라.
(8)지속적인 제자양육을 통해 믿음이 자라는 기쁨과 성령의 인도를 받아 승리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다.
(9)다른 사람에게 인계해야할 때라도 기본적으로 4-5주정도는 계속적으로 기도하며 관심을 갖고 만남도 주선하고 중계역할을 잘 해주어야한다.(기초 양육 정도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더욱 좋다)
7) 이슬비 전도요령(불신자나 관심가진 경우)
(1)계속해서 6-7주 동안 이슬비 엽서를 자신을 소개하지 않고 보낸다.(궁금증 유발시킴)
(2)내용은 하나님, 인간, 예수님, 믿음, 영적인 좋은 글들을 적어보낸다.
--서점에 나와 있는 자료(이슬비 전도편지-도서출판 규장)를 이용해도 좋다.
(3)맨 나중에 만날 시간을 정하고 만난다.
(4)계속 기도하면서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5)만남을 통해서 인격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이후 복음에 대해 잘 설명해주며 같은 순서로 진행한다.
(6)지속성이 생명이다.(계속해서 같은 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
출처 : 말씀&기도로 성장하는 대명교회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