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권혁길목사

함께 복을 누리는 삶1(사 66:10-14)

함께 복을 누리는 삶1(66:10-14)

2014. 11. 2. 작성자 : 권혁길 목사

하나님은 우리가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하신다. 본문에 10절에, 그 성읍과 함께 기뻐하며 즐거워하며, 기뻐하라는 말씀이 있다. 다시 말하면 행복하게 살라는 것이다. 또 하나의 의미는 행복을 누리되 함께 행복을 누리라는 것이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온 가족이 함께, 온 교회가 함께, 온 민족이 함께 복을 누리며 행복하게 사는 것을 원하신다. 오늘 말씀의 제목이 함께 복을 누리는 삶이다.

 

1. 누구와 함께 복을 누려야 하나?

* 온 가족이 함께 복을 누려야 한다.(부부, 자녀, 형제)

* 온 교회가 함께 복을 누려야 한다.(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들-10)

* 온 민족이 함께 복은 누려야 한다.(나는 작은 나라, 민족은 큰 나라다)

*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나로 인하여 복을 누려야 한다.(축복의 통로)

 

2. 어떤 복을 누려야 하는가?

* 함께 기뻐해야 한다. 기뻐하라고 하신 하나님께서 기뻐할 수 있는 여건을 주신다(10)

* 함께 즐거워해야 한다(10), 즐거워하라 bhea; (아헤브)사랑하다, 좋아하다, 사랑스러운,

* 함께 만족하는 복을 받아야 한다(11), 만족 [b'c;(사바) 만족하다, 포식하다, 실컷 먹어 물리다,

* 함께 평강을 누려야 한다(12), 평강 !/lv; (샬롬) 평화, 복지, 번영, 행복, 건강, 성공,

* 함께 위로를 받아야 한다. 우리 하나님은 위로의 하나님이시다.(13)

* 함께 번성하는 복을 받아야 한다(14), 무성 jr'P; (파라흐) 싹트다, 봉오리를 맺다, 날다,

 

3. 어떻게 하면 함께 복을 누릴 수 있는가?

* 온 가족이 고넬료의 가정같이 하나님을 경외해야 한다(10:2)

* 온 가족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순종하여야 한다(28:1-6)

* 온 가족이 여호수아의 가정과 같이 하나님을 중심한 삶을 살아야 한다.(24:15)

하나님을 섬기는 최고의 방법은 예배다. 예배는 섬김의 대명사다. 온 가족이 하나님을 섬기는

의미에서 예배하며, 함께 기도하며, 받은바 은혜가 감사 감격하여 헌신하며, 충성할 때 온 가

족은 물론, 자손 대대로 복을 받는다. 한 교회에서 대를 이어서 헌신하며 대를 이어서 충성하

는 것은 복을 받는 지름길이며 최고의 행복을 누리는 삶의 비결이다.

* 온 교회가 같은 마음, 같은 뜻을 가지고 같은 길을 가야 한다(이웃사랑, 전도, 부흥)(고전 1:10)

* 온 민족이 하나님께 회개하고 돌아와야 하고 그 일을 위하여 우리가 기도해야 한다.(삼상 7:3)

 

이 나라 이 백성들이 하나님께 돌아오기 위해서 기도해야 하고 전도해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사무엘 선지자 당시에 하나님께 돌아와 회개하며 하나님을 섬길 때 큰 복을 주셨다. 블레셋 나라와 전쟁에서 이겨, 잃었던 영토를 도로 찾으며, 나라가 안정되고 평화를 누리는 민족이 되었다.

우리가 기뻐하며, 즐거워하며, 만족할 만큼 복을 받고, 평강을 누리며, 위로를 받으며, 번성하는 삶을 사는 것이 지극히 정상적인 삶이다. 그러나 정상적인 삶을 살지 못하고, 가난하고 병들고 실패하고 불행하게 사는 이 비정상적인 삶을 살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근본적인 이유는 사단의 개입 때문이다. 사단이 우리 인간을 불행하게 하려고 아담과 하와에게 접근하여 죄를 범하여 타락하게 하였다. 그 후로 모든 인간이 죄인이며 죄의 대가로 저주를 받아 불행한 삶을 살다가 마침내는 지옥에 들어가는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죄를 없이하려고 오셨고 마귀의 일을 멸하려고 오셨으며 그 일을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보배로운 피를 쏟으심으로 인하여 우리가 이 엄청난 복을 받게 되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가 예수의 피로 거듭나고 성령 충만한 가운데서 하나님을 잘 섬김으로 온 가족이, 온 교회가, 온 민족이 나의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복을 누리는 삶을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