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옥한흠목사

[스크랩]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2] 본문말씀 : 사도행전 13:21~23
   
     
하나님이 다윗을 보았습니다. 그 말은 다윗을 처음 보았다는 말도 되지만, 어떤 면에서는 한참 다윗을 겪어 본 다음에 하나님이 다윗을 평가하는 내용이라고도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무엇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자라. 내가 내 뜻을 이루게 하리라’.
마음에 합한다는 말은 마음이 맞는다는 말입니다. 마음에 든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통해서 자기 뜻을 다 이루셨습니다. 하나님의 큰 뜻이 뭡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셔서 이 세상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족보에는 다윗의 이름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다윗은 예수님이 세상에 오시는 길을 닦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입니다.

우리가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되기를 원하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로 변화의 목표를 세우십시오. 우리가 신앙 생활을 수년 동안 하면서도 고쳐야 될 습관들을 고쳐야 합니다. 신앙생활 하는데 있어서 미지근했던 태도라든가, 교회에서는 성경적으로 사는 것 같지만 사회에 나가서는 세상 법칙대로 사는 세속화된 삶, 숨은 죄 등을 버려야 합니다.

둘째로 성장의 목표를 세우세요.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랄지니라’(엡 4:15). 예수님을 닮는 사람은 예수님처럼 되기 위하여 계속 자라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믿음을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우세요. 하나님을 아는 일에도 계속 성장해야 됩니다. 신앙 인격은 어떻습니까? 믿음은 좋아 보이는데, 신앙인격은 자라지 않고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있습니까? 예수를 닮아가는 성숙한 인격으로 자라야 합니다.

셋째로 헌신의 목표를 세우시기를 바랍니다. 헌신이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위해 매일 신실하게 사는 삶을 말합니다. 헨리 나우웬은 “당신이 먹고 마시고 일하는 것이 더 이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지금 당장 그만 둬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칼빈도 주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이 ‘우리 자신과 우리 모든 지체를 그분에게 거룩하게 드리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구원 받은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모두 드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윗을 보십시오. 자신이 왕으로 있는 동안 쌓아놓은 보화와 재물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하나님의 이름을 위해 짓는 성전을 위하여 하나도 남겨놓지 아니하고 다 사용하고 갔습니다. 자기 것이라고 남겨 놓지 않고 하나님의 손에 다 바치고 갔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다윗처럼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 되기를 원하는 소원을 가지고 변화의 목표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발전의 목표와 성장의 목표를 세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헌신의 목표를 찾아서 최선을 다하고 책임있는 신앙생활을 하면 우리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주께 헌신하는 자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몸을 하나님께 드려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쓰임받는 종들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
 
출처 : F.O.C ( Fashion of the Christ)
글쓴이 : 카스테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