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박영일목사

[스크랩] 창41:37-45 지혜를 주소서!* 2012.1.1

창41:37-45 지식 위에 지혜 (지혜를 주소서!)

 

솔로몬은 왕이 되자 예배로 시작했습니다.(일천번제) 그리고 지혜를 달라 기도했습니다. 2012년을 맞이한 우리들도 예배로 시작하고 솔로몬의 심정으로 지혜를 구하기를 원합니다.

 

1. 요셉

 

17세에 종이 되었습니다. 그의 교육은 17세까지입니다. 지금으로 말하면 고등학교 중퇴입니다. 그런데 초강대국 애굽에서 30세에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지식으로 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국무총리가 된 것입니다.

 

“바로가 그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신이 감동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얻을 수 있으리요 하고 요셉에게 이르되 하나님이 이 모든 것을 네게 보이셨으니 너와 같이 명철하고 지혜 있는 자가 없도다”(창41:38,39)

 

 

2. 다니엘

 

다니엘 역시 프로로 잡혀가 바벨론의 학문을 3년 동안 배웠습니다. 지식이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지혜가 그를 높여 주었습니다. 왕이 꾼 꿈을 어떻게 지식으로 알 수 있겠습니까? 꿈 해몽 역시 지식이 아닌 지혜로 한 것입니다.

“나의 열조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이제 내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주께 구한바 일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고 주를 찬양하나이다 곧 주께서 왕의 그 일을 내게 보이셨나이다 하니라”(단2:23)

 

성도 여러분, 지혜는 위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지식 위에 지혜입니다. 그러므로 솔로몬의 심정으로 지혜를 구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출처 : 목포하늘비전교회
글쓴이 : †^머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