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박영일목사

[스크랩] 골1:13-23 죄인 구원, 왜 예수님만 가능한가?

골1:13-23  죄인 구원, 왜 예수님만 가능한가?

 

죄인 구원 왜 예수님만 가능한가?, 왜 예수님만 되느냐?(골로새서 중심으로)

 

1. 죄의 문제 해결(골1:14)

 

구원자의 자격은 죄 없는 인간이어야 합니다. 천사가, 짐승이 사람을 대표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는 죄가 없는 인간은 없다는 것입니다.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롬3:9,10)

아담과 하와 범죄 이후 모든 사람은 원죄와 자범죄가 있는 죄인입니다. 그러니 한 사람도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신 것입니다. 그분이 누구입니까? 예수님이십니다.

 

“이는 한 아기가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신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사9:6)

 

예수님 탄생 700년 전에 이사야가 예언한 말씀입니다. 그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짐승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 되었고”(골1:15,16)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요10:30) 이 말씀은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성경에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고백합니다. 이 의미는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라는 고백입니다.

 

①제자들-마14:33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로소이다”

②백부장-마27:54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③천사-눅1:32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④귀신-눅4:41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죄 없는 인간으로 오시기 위해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 남자의 후손으로 오시지 않고 성령으로 잉태하여 여자의 후손으로 오신 것입니다.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눅1:35)

“성령으로 인태된 것이 나타났더니”(마1:18)

 

죄가 없으신 인간으로 오시기 위해 처녀 마리아의 몸을 빌려 성령으로 잉태되어 여자의 후손으로 오셨습니다. 또한 예수님에게 죄가 없음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히4:15)

“그가 우리 죄를 없이하려고 나타내신 바 된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요일3:5)

 

①강도-눅23:42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②백부장-눅23:47 “이 사람은 정령 의인이었도다”

③본디오 빌라도-요19:4 “이는 내가 그에게서 아무 죄도 찾지 못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함이로다”

 

예수님만이 죄인을 구원할 구원자의 자격이 있습니다. 죄가 없으신 인간으로 오셔서 죄인들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피 흘려 죽으셨습니다. 왜 피 흘려 죽어야만 구원이 가능합니까? 다른 방법으로 구원할 수 없었을까요?

 

율법의 요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9:22)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단에 뿌려 너희 생명을 위하여 속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레17:11)

“죄의 삯은 사망이요”(롬6:23)

 

이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가시 면류관 쓰심으로, 채찍에 맞음으로, 손과 발에 못 박힘으로, 옆구리를 창에 찔림으로 피를 흘려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사53:5)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히9:12)

 

그러므로 우리 예수님으로 인해 죄 사함 즉 죄 용서를 받아 죄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죄로 인해 지옥형벌 받아야 하는데 죄의 문제가 해결됨으로 이제는 천국을 상속 받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죄의 종, 마귀의 종에서 하나님의 자녀로(요1:12), 죄 때문에 하나님과 원수관계에서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는 화평의 관계가 된 것입니다.(골1:20-22)

 

성도 여러분, 조인 구원은 예수님만 가능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어 구원 받았습니다. 죄의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이제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으면 다 구원 받은 천국 백성이 될 줄 믿습니다. 이 복음을 전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출처 : 목포하늘비전교회
글쓴이 : †^머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