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박재선목사

[스크랩] 나는 하나님의 것(롬 1장 1-7)

나는 하나님의 것(롬 1장 1-7) 2010. 10/24 주일 낮

 

건강을 잘 관리하는 것도 하나님의 맡겨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는 일이다.

※ 우리가 왜 하나님의 것 하나님의 소유인가? 부르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것이다.(1절)

▶(롬 14:7) 우리 중에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도다.

(롬 14: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 로라.

▶(요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엡 2: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1. 예정하셨고, 택하여 부르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것이다.

▶(엡 1: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엡 3:11)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요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2. 지명하여 부르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것이다.(사43: )

▶(사 43:1-3)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사 43: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 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3. 선하게 계획하시고 부르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것이다.

▶(엡 1:11)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엡 1:12)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기드온에게 차출 된 용사(삿 7:2-18) 하나님의 마음을 가진 사람을 하나님은 사용 하신다.

①자긍하는 사람(32.000) ②두려워하는 사람(32.000-22.000=1만) ③합격한 사람(개처럼 핥는 자 1만- 9.700=300명)

자나 깨나 영혼 열정(사명이 불타는 사람)이 있는 300명을 하나님은 사용하셨다.

 

4. 대속하시고 부르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것이.(댓 가를 지불하셨다.= 과거, 현재, 미래의 죄 값 지불)

▶(엡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히 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 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벧전 1:19)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엡 2:13)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내 것은 소중하다, 작은 것도 잊어버리면 서운하다, 그래서 찾게 된다.)

(눅 15:8) 어느 여자가 열 드라크마가 있는데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도록 부지런히 찾지 아니하겠느냐

(눅 15:9) 또 찾은즉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잃은 드라크마를 찾았노라 하리라

 

結論:

1. 나는 주님 것으로 존재하고 있는가? 주님 것으로 살아라.

2. 주님 것이 되었으면 주님이 책임져 주신다.

▶(요 6:37)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 10:28)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1)주님 것으로 존재하는 자는= 그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자이다.

2)꼴은 이래도 당신은 주님의 것입니다.

3)잘하든 못하든 나는 주님의 것이기만 하면 된다.

 

출처 : 아침이슬같은 소치교회
글쓴이 : 所 峙 敎 會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