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문성욱목사

[스크랩] 인생 혁명을 체험하라 (고후5:16-19)

인생 혁명을 체험하라 (고후5:16-19)   민경설 목사님 설교

인간은 과연 변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은 이 땅에서 인간이 존재하면서부터 지금까지 물어온 질문이고 숙제이며 과제입니다. 그러나 그 누구도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없기에 인생의 딜레마로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의 결과가 증명하고 우리 죄악과 어둠의 인간 역사가 그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참 안타깝게도 물질 문명과 과학 지식이 아무리 발전했다 할지라도 인간 스스로 변할 수 없습니다. 성경에서는 이 세상에는 참 소망이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롬3:10-12]“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즉, 인간은 첫 인간 아담 때부터 사탄에 속아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죄를 짓고 타락하여 영적으로 계속 죄의 씨를 갖고 사탄의 노예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시51:5]“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요일3:8]“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그래서 인간은 스스로는 이 어둠의 사슬에서 벗어날 수 없고 사나 죽으나 저주와 심판이며, 멸망인 지옥뿐 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벗어나 인간이 새롭게 태어나고 인생의 혁명을 이루는 길은 없는 것일까? 그 길을 깊이 생각해 봅시다.


 그 길은 하나입니다. 예수 믿어야 합니다. 오직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가능합니다.

우리 구주 예수를 영접하면 성령이 오시어 우리 속에 있는 죄와 사탄의 끈을 끊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고후5:17]“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 [요1:12-13]“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우리가 예수 믿으면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새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이전의 존재하고 있는 것과는 전혀 다른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중생하는 것입니다. 거듭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하는 것입니다. 이제 주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될 때 어떤 축복이 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새로운 존재 -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1:12-13)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면서 죄의 씨를 가진 마귀의 자식으로 태어납니다. 그런데 예수를 영접하면 우리 속에 성령이 역사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 속에 사탄의 영은 쫓겨나고 하나님의 영이 우리 속에 계심으로 우리의 주인이 바뀌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를 수 있습니다. 또 기도하면 하나님의 응답이 일어나고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는 것입니다. 신분이 달라진 것입니다. 운명이 바뀐 것입니다.


2)새로운 삶의 목표 - 영원한 천국을 바라보고 삽니다.

이 세상 사람들은 그 속에 세상신인 마귀 사탄의 영이 있기에 인생을 사는 것이 보이는 것, 썩어지는 것, 세상 정욕, 쾌락, 물질, 명예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 다 사라지고 썩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이 없다 하면서 죄짓고 타락하다가 결국은 죽으면 다 지옥에 갑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 안에서 거듭나면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계시므로 우리는 늘 천국을 바라보고 영원한 것을 추구하게 되는 것입니다. 천국이 우리가 가는 목표가 되는 것입니다.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였거니와 이제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노니 여러 사람들이 그리스도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느니라 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 저희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빌3:18-20)


3)새로운 원동력으로 삽니다.

 세상 사람들은 세상의 힘, 돈, 물질, 권력 등 보이는 것들의 힘으로 살아갑니다. 우리는 주님 안에서 거듭난 자로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의 힘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여호와여 금생에서 저희 분깃을 받은 세상 사람에게서 나를 주의 손으로 구하소서 그는 주의 재물로 배를 채우심을 입고 자녀로 만족하고 그 남은 산업을 그 어린 아이들에게 유전하는 자니이다 나는 의로운 중에 주의 얼굴을 보리니 깰 때에 주의 형상으로 만족하리이다”(시17:14-15)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요6:68)

출처 : 한나의 정원
글쓴이 : 데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