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문성욱목사

[스크랩] 주님께 나오면 살 수 있다 (사55:1-5) 민경설 목사님설교

광진교회 민경설 목사님설교
주님께 나오면 살 수 있다 (사55:1-5)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은 살겠다는 소식보다는 안타깝게도 죽었다는 소식, 죽겠다는 소리가 더 많이 들립니다. 그 뒤에는 이런 저런 이유가 있을 수는 있지만 영적 시야로 보면 그것은 근본적으로 보면 어둠의 영의 역사입니다. 사망 권세를 쥐고 있는 세상 임금인 사탄 마귀의 역사임을 알아야 합니다.  [요8:44]“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요10:10 상]“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그래서 세상이 발전하고 빛나고 좋은 것 같지만 결국은 다 죽는 것뿐입니다. 즉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죄인으로 태어나서 죄의 삯은 사망으로(롬6:23), 죽게 될 뿐 아니라 심판을 받아 영원한 죽음인 지옥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히9:27]“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그러면 인간이 영원히 살 수 있는 길은 없습니까? 그것은 주님께 나와야 합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십자가의 구속으로 죄를 사해 주시고 거듭나게 하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사 영생하도록 하십니다.  [롬6:23]“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요3:16]“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오늘 본문은 이사야 선지자가 주님께 나올 때의 축복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1) 주님께 나오면 마음의 죽음, 목마름에서 살아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현대인의 가장 큰 비극은 삶이 아무리 풍성하고 많아져도 인간은 목마르다는 것입니다. 즉 인간은 만족을 상실하고 산다는 것입니다. 참 기쁨과 참 행복을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인간들이 참 양식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참 양식이 아닌 것에 모든 노력을 경주하기에 인간의 마음을 살려낼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마음의 죽음인 목마름을 해결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현재 죄를 짓고 타락하는 것은 모두 목마름을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돈, 술, 권력, 쾌락, 여자, 마약, 스포츠, 명예 심지어 수많은 지식까지도 우리의 참 양식은 되지 못합니다.


2) 주님께 나오면 영적인 죽음에서 우리의 영혼이 살아납니다.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사55:3) 주님께 나와 참 양식인 주님의 말씀을 듣고 주님을 영접하면 우리 속에 성령이 역사하여 우리의 영혼이 살아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마귀의 권세인 사망에서 벗어나 영생의 삶을 살게 됩니다. 즉 세상의 것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가는 자가 됩니다. 그래서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영혼이 살아 있는 자는 하나님께 기도로서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3) 주님께 나오면 지옥에서 벗어나 세상이 알지 못하는 나라, 천국을 체험합니다.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부를 것이며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가 네게 달려올 것은 나 여호와 네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인함이니라 내가 너를 영화롭게 하였느니라”(사55:5) 이 세상에는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이 세상과 다른 하나님의 나라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에서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부를 것이며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가 네게 달려올 것은’ 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에 예수님이 성령으로 역사하기에 영접하면 하나님의 나라가 여기서 체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주님께 나오십시오. 그러면 하나님 나라, 세상이 알지 못하는 나라를 체험하여 이 땅에서도 참만족으로 목마름을 해결하고 천국에 갑니다. 길에 나가서 사람들에게 행복하냐고 물어보십시오. 다 불행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 믿고 성령을 받으면 다 행복합니다. 누구든지 주님께 나오면 살 수 있습니다.

출처 : 한나의 정원
글쓴이 : 데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