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설교/박영일목사

[스크랩] 삼상16:23 찬양의 힘(능력)

삼상16:23  찬양의 힘(능력)

 

일간지에 실린 내용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장수하는 사람들의 직업은 음악 지휘자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음악 지휘자들의 평균 수명은 일반인과 비교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음주벽이 심한 스트라빈스키도 89세, 스토코보스키는 95세, 토스카니니 89세, 아드리언 볼트는 93세를 누렸다고 합니다. 음악을 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마음의 평안과 에너지를 주는 엔돌핀이 나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음악과 인간의 건강과는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암세포를 잡아먹는 대표적인 자연 살해세포(NK.Natural.Killer Oell)가 있답니다. 항상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모든 것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부정적인 말만 하고 산다면 암세포를 죽이는 NK세포는 점점 줄어들게 되고 암세포는 점점 많아집니다. 우리 몸에 NK세포가 많으면 암 치료가 잘 되고 암에도 잘 걸리지 않는데, 여러 사람을 대상으로 이 세포의 수치를 조사했더니 항상 웃고 즐겁게 사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교회  찬양 대원들을 조사 했더니 일반인보다 그 NK세포 수치가 무려 1000배 높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늘 기쁨 속에서 노래하고 감사 기도하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생활하니 그런 것입니다. 다윗은 찬양을 매우 즐겨 불렀던 사람입니다. 목동 시절 그는 수금을 켜며 많은 찬양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시편을 보면 거의 대부분이 다윗의 찬양을 담고 있습니다. 다윗은 즐거울 때나 괴로울 때나 늘 찬송을 불렀습니다. 그의 감사와 찬양의 노래는 하나님을 매우 기쁘시게 했고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케 하는 통로가 되었습니다. 우리도 늘 찬양을 입에 달고 살아야 되겠습니다. (♬ 찬양 찬양 아침에도 찬양 한낮에도 찬양 찬양 찬양 저녁에도 찬양)

 

여러분, 찬양이 왜 능력이 있을까요?

 

① 믿고 입으로 시인하고 선포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10:10) 믿고 시인하는 것이 신앙인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찬양이 무엇입니까? 찬양의 가사를 먼저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며 선포 하는 것입니다. 고백하는 것입니다. 또한 찬양은 곡조 있는 기도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찬양할 때 구원의 역사, 회복의 역사, 기적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② 찬양 중에 거하신 하나님을 만나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계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니이다.”(시22:3) 우리가 찬양하며 찬송 중에 거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만나면 모든 문제가 해결 된 것 아닙니까? 하나님께 모든 해답이 다 있습니다. 얼마나 찬송을 좋아하시며, 찬송 받기를 좋아하시면 찬송 중에 계시겠습니까? 여러분, 입을 열어 하나님을 찬양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찬양하면 어떤 능력이 있을까요?

 

① 여호와의 영광이 충만해집니다.(대하5:12-14)

노래하는 레위사람 288명이 하나님을 찬송하며 감사하자 그 때에 여호와의 전에 구름이 가득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히 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면 무섭지만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② 악신이 물러갑니다.(삼상16:23)

다윗이 수금으로 찬양하자 사울에게 임한 악신이 물러가고 사울이 상쾌해졌습니다.

 

③ 하나님께서 신령한 감동을 주십니다.(왕하3:15)

거문고를 탈 때 하나님께서 엘리사를 감동하셨습니다. 골짜기에 물을 많이 파라, 모압 사람도 붙이셨다고 가르쳐줍니다.

 

④ 대적을 이겨 승리하게 합니다.(대하20:22)

유다의 여호사밧 왕은 모압과 암몬과 마온 연합군의 공격을 받아서 나라가 풍전등화가 되었습니다. 왕이 너무나 고통스러워서 베옷을 입고 성전에 가서 기도할 때 하나님 성령께서 임하셔서 이 전쟁은 내가 싸울 것이니 너희는 가만히 있어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해서 싸우는 것을 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여호사밧 왕이 거룩한 성가대를 조직해서 적군이 쳐들어오는 골짜기 언덕위에 올라가서 일제히 찬송을 불렀습니다. 찬송을 부르자 하나님께서 복병을 준비하시고 복병을 일으켜 세워 모압과 암몬과 마온 민족들을 치게 만들고 또 저희들끼리 싸우게 만들어서 전쟁하지 않아도 적군들이 멸망하게 되고 이스라엘은 큰 승리를 얻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진심으로 하나님을 찬송한다면 원수 마귀는 스스로 물러가고 우리는 승리를 얻게 될 것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찬양과 감사는 하나님의 위대한 승리의 역사를 가져오는 첩경이 되는 것입니다.

 

⑤ 찬양하면 마음이 평화롭고 즐거워집니다.(시105:3)

“그 성호를 자랑하라 무릇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마음이 즐거울지로다”(시105:3)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잠 17:22)

 

미국 듀크 대학 병원의 해롤드 쾨니히와 데이비드 라슨 의사는 1998년 한 해 동안 신앙과 건강의 상관관계에 대해 실험했습니다. 그 결과 매 주일 교회에 나가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병원에 입원할 확률이 적고 입원하더라도 빨리 치료되어 입원기간이 짧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매 주일 교회에 나와 손뼉치고 찬송하며 예배드리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 7년을 더 오래 산다는 사실을 밝혀낸 것입니다. 감사와 찬양은 마음에 긴장을 풀게 하고 치료를 가져오므로 생명을 평균 7년을 연장시켰다는 것입니다. 또한 1999년 듀크 대학에서는 약 4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예배에 참석하여 찬송과 기도를 드리고 말씀을 듣는 것이 우울증과 고혈압 치료에 매우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이처럼 감사와 찬송은 마음의 기쁨과 치유를 주어 해방과 자유를 갖다 주는 것입니다.

 

⑥ 찬양하면 수치를 당치 않습니다.(욜2:26)

“너희는 먹되 풍족히 먹고 너희를 기이히 대접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찬송할 것이라 내 백성이 영영히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욜2:26)

 

⑦ 찬양하면 역경을 이깁니다.(행16:25-26)

바울과 실라가 빌립보에서 복음을 증거 하다가 잡혀서 많이 얻어맞고 굶주리고 깊은 감옥에 들어가서 쇠고랑을 찼습니다. 그러나 그런 가운데에서도 밤중에 그들은 기도하고 난 다음에 찬송을 부르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 상황은 찬송을 부를 처지가 못 되었습니다. 복음을 전하다가 많이 얻어맞고 굶고, 쓰라리고 피가 흐르고 거기에다 쇠고랑에 차여서 감옥 깊은 곳에 갇힌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 가운데에서 일어나 하나님의 은혜와 하나님의 축복을 찬양 드렸습니다. 그러자 그 빌립보 감옥에 거대한 지진이 일어나고 옥터가 뒤흔들리기 시작하고 그들이 착고가 사람 손에 의하지 않고 다 풀려 버리고 만 것입니다. 옥문이 열리고 죄수들의 쇠고랑이 다 풀린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가 그들 가운데 일어나서 해방과 자유를 가져온 것입니다.

(♬ 울고 있는 형제여 왜 찬송을 잊었는가 어둠 속의 찬송은 기적을 부른다오 바울과 실라가 빌립보 감옥에 문을 찬송으로 열었다오 고통의 문을 찬송 찬송으로 찬송 찬송으로)

 

중요한 것은 내 자신이 얼마나 기쁜 마음으로, 진정으로 찬양을 하는가 입니다. 우리 모두 찬양교회 성도로서 찬양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 드리며 능력 있는 삶을 살기를 축원합니다. 교회 자립이 찬양의 회복과 부흥으로부터 시작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출처 : 목포하늘비전교회
글쓴이 : †^머슴^† 원글보기
메모 :